전체 글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다녀오다 사천국민체력 100 체력인증센터 다녀오다신랑의 이직 준비로 인해 사천에 있는 국민체육센터에 다녀왔다. 창원 마산은 예약이 꽉차서 사천까지 왔다. 국민체력 100 홈페이지에 가입 후, 가능한 센터, 날짜, 시간을 정해 체력측정을 신측정 신청을 하면 무료로 체력 측정을 받을 수 있다. 국민체력 100 필수 준비물 신분증 편안한 복장 실내 운동화 정상체온 정상혈압 국민체력 100 측정 순서는 1. 혈압과 인바디 측정 기본적인 체력검사를 하기 앞서 혈압과 인바디를 측정하는데 혈압이 너무 높으면 참가하기 어려울 수 있고 인바디에서 체중이 많이 나가거나 비만이면 1등급 받기가 어려울 수 있어 체중관리도 중요한 것 같다. 2. 상대 악력 측정 버스 손잡이 같은 것은 왼손 오른손 번갈아가면서 2번씩 측정하여 더 높게 .. 더보기
창원 마산 무학산 블랙야크100대 명산 등산코스 및 주차정보 창원 마산 무학산 블랙야크 100대 명산플러스 최단등산코스 및 주차정보 하... 애증의 무학산이다. 마산에 사는 사람이라면 무학산..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무학산이 우리 집과 가까워서 입구에서 데크로드길로 올라가서 정상까지 올라갔다. 주차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원각사 주차장 서원곡 공영주차장 (데크로드 입구 쪽이라서 좀 많이 걸어야 한다.) 백운사 주차장 (자리 없음 주의) 또는 서원곡유원지 주차장 이곳 갈림길에서 표지판이 없어서 헷갈리기는 하는데 오른쪽 갈림길로 올라가면 된다. 입구 쪽에 사람이 계셔서 사진을 못 찍었다. 이곳은 어릴 적에 정말 자주 놀러 갔었던 계곡이었는데 수영장만큼 깊고 넓어서 사람도 많았었는데 인명사고 난 이후로는 폐쇄된 것 같았다. 정말 라떼는.. 이런 데크로드 길이 없었는.. 더보기
창원 천주산 등산 진달래군락지 코스 및 주차장 창원 등산하기 좋은 천주산 등산 진달래군락지 코스 및 주차장🌸인스타를 보다가 진달래꽃밭 천국인 곳이 내가 살고 있는 곳과 가까워서 정말 등산을 안 좋아하는 내가 큰마음먹고 갔다.. 작년과 오늘… 이렇게 두 번 갔는데.. 두 번 간 이유는 아래에 적기로 하고 두 번가도 세 번가고 싶은 천주산에 대해 적어보겠다. 일단,, 처음 가본 천주산! 천주산은 창원과 함안 경계에 있는 산인데 천주산이라고 네비에 찍어서 오면… 진달래를 보기 힘든 곳을 가게 된다..주차는 달천공원 오토캠핑장으로 검색하고 사면된다. 주말 같은 경우에는 차량이 너무 많아서 산 아래에 주차할 가능성이 높다. 이번에는 평일 오후 2시쯤에 등산하러 갔더니 주차장에 자리가 있어서 조금 덜 힘들게 등산하였다.여기서 정말 중요한 정보!!! 처음엔 아무.. 더보기
2023년 창원 마산 새해 일출 보기 좋은 곳 봉화산 창원 마산 새해 일출 보기 좋은 곳 봉화산매해 나의 욕심으로 가족들을 데리고 새해 일출을 보러 가자고 주장한다. 감사하게도 늘 같이 해주는 가족들이 있어 언제나 행복한 새해를 맞이하는 것 같다. 사실 새해일출은 고생해서 봐야 복이 올 것 같은 이상한 나의 똥고집 때문에 늘 등산을 해서 산정상에서 봤는데 올해는 높은 산 까지는 올라가기 힘들 것 같아서 주위 일출 명소는 찾아보다가 마산에 봉화산이라는 새해 일출로 유명한 곳을 찾아서 가보기로 하였다. 별빛이 아직 지워지지 않은 밤임에도 불구하고 일출은 찾아온 차량들이 많아 산 완전 아래에 주차를 해놓고 걸어갔다. 경사가 가파른 것도 아니고 도로의 아스팔트길이라 산책하는 느낌으로 걷기도 좋았다. 해돋이를 잡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하늘이 여전히 어둡고 별들이 보.. 더보기
아이와 가볼 만한 곳 부산 키자니아 아이와 가볼 만한 곳 부산 키자니아 몇년전부터 가고 싶었던 키자니아를 드디어 핫딜이라는 핑계로 아이들을 데리고 갔다. 그전에는 비싸다는 핑계로 못 데리고 갔었는데 이제라도 데리고 가서 한?을 풀었다 부산 키자니아는 센텀시티몰 4층에 있는데 티켓 발권하는 곳이 공항처럼 생겨서 아이들 동심에 더욱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21년 12월 23일 11번가 특가 할인으로 4인 가족 68000원에 다녀왔다. 티켓 확인하니 뽀로로 핫초코와 항균티슈도 아이 1명당 1세트씩 주었다. 진짜 비행기 티켓 같은 표를 받고 입장! 오전권은 10시~15시 오후권은 15~19:30분 종일권은 10시~19:30분 이용 가능하다. 실제 이용해보니 반일권만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았다. 드디어 입장! 초3, 4 가 가기엔 조금 유.. 더보기
창원 마산 합포구 만날공원 창원 마산 가볼 만한 곳 마산합포구 만날공원, 만날제, 만날 근린공원, 무학산 둘레길 모처럼 쉬는 날이라 오랜만에 아이들과 자주가는 만날 근린공원에 갔다. 이날은 공원 산책이 아닌 등산이 목적이였기에 만날제 입구를 통해서 무학산 둘레길을 걸어 올라갔다. 블로그 글을 적으려고 한 사진을 찍어 놓은 게 없어 많이 아쉽다 사진을 많이 찍는 습관을 들여야겠다. 언제 어디서 필요할지 모르니.. 만날제, 만날 공원, 만날 근린공원으로 불리는 이곳은 마산합포구 현동과 월영동의 경계에 있는 만날 고개이다. 코로나 전에는 해마다 만날제라는 행사를 하였는데 이 행사는 시집간 딸과 친정엄마의 애틋한 그리움과 사랑을 내용으로 한 전설을 바탕으로 행하고 있다. 입구에는 공용주차장이 위, 아래 두 군데 있으며 화장실로 넓고 깨끗.. 더보기
마산도서관 마산 도서관 어릴 적 나의 추억이 담긴 마산도서관을 오랜만에 아이들과 함께 가보았다. 합포초등학교 뒤, 용마산 입구에 위치한 마산도서관의 입구는 이렇게 생겼다. 입구부터 예전과 다르게 벽화도 그려져 있었고 계단도 생겨 있었다. 들어서는 입구부터 뭔가가 디지털? 해진 느낌으로 바뀌었다. 도서관 운영 시간은 화요일~ 일요일 오전 9시~오후 9시까지 이다. 들어가서 발열 체크하고 입구 보자마자 입이 쩌~억! 나의 마도가! 나의 추억의 마도가! 이렇게 변했다니!!!! 딱딱한 도서관 이미지에서 이쁜 독서카페로 바뀌어 있었다!! 테이블도 이쁘고 아이들이 책을 좀 더 가볍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이쁘고 재미있게 디자인해 놓았다. 여긴 밖 휴게실 나가는 입구였는데.. 이렇게 이쁘게 변했다 ㅠㅠ 휴게실은 현재 들어가.. 더보기
마산 해양 수변공원 마산 해양신도시 수변공원 마산항 제1부두 공원 국화축제 보러 갈려다 오후 6시가 지나는 바람에 바로 옆 새로 생긴 수변공원에 갔다. 창원 식자재마트 신마산점 바로 맞은편에 임시주차장이 있어 그곳에 주차하면 공원에 들어가기 쉽다. 입구 들어서자마자 국화 같이 생긴 꽃 세 개가 반겨준다. 생각보다 공원이 엄청 넓어서 운동하기도 좋을 것 같다. 집이랑 가까우면 여기 와서 매일 운동한 듯ㅜㅜ 밤에 야경도 멋있고 다리에 있는 조명도 너무너무 이뻤다ㅠㅠ 물놀이 놀이터로 여름에 운영하던데 미루고 미루다 못 가서ㅠㅠ아쉽다ㅠ 내년 여름엔 꼭 가봐야겠다. 아직 해양신도시도 계발 중이라 어수선하긴 하지만 마산에 제대로 된 공원이 생긴 것 같아 너무 좋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