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코스트코 안옥남 맛있게진한 국물용 다시팩 리뷰 + 국수 레시피

반응형

코스트코 안옥남
맛있게 진한 국물용 다시팩 리뷰

+ 국수 레시피

평소 국을 끓일때
육수를 내서 사용하는데
일일이 하나하나 재료사서 다듬고 보관하고
하기 귀찮아서
처음으로 다시팩을 사보았다.

다시마60%
멸치30%
표고버섯10%

이렇게들어있다고 한다.
30포 들어가 있고
가격은 14,990원
개당 약 500원

아들이 최근 국수가 먹고싶다길래
다시팩 산김에 국수를 끓여먹기로 했다.

친환경 생분해 필터를 사용해서
다시팩을 만들어서
더욱 좋다.

역시 국수는 오뚜기 옛날국수 소면이
제일 맛있는 듯

우리가족 국수 필수
양념장!

국간장 4T
진간장 3T
액젓 2T
고추가루 1.5T
깨소금 2T
다진마늘 0.5T
참기름 1T
설탕 0.5T
(T=큰1숟가락)

집에있는 재료로 대충 만들어 먹으려다보니
들어가는게 별로없다.

여기에 대파나 쪽파
고추까지 추가해주면
완벽하다!

우린 4인이라 3L물을 넣었다.

국간장 2T
미림 2T
소금 0.5t
(t=작은1숟가락)

넣고

물이 끓으면
다시팩 7개를 넣어준다.

10분간 끓인뒤

다시팩을 빼서 버리고

불을끈다.

그동안 지단을 부치고

5백원 크기가 1인분.
엄지손가락 마디까지가
딱 1인분인거 같다.

물이 끓으면 국수를 넣고
계속 저어준다
그러다 끓어 넘칠것같으면
찬물 한컵을 넣는다
그러다 또 끓어 넘칠것같으면
한번더 찬물을 한컵 넣는다.
그러다 또다시 끓어 넘칠것같으면
불을 끈다.

찬물에서 미끄덩거리는게
없을때까지
깨끗이 헹궈준다.

바로 손을 넣음 뜨거우니
찬물에 골고루 식혀 씻어준다.

제법 씻어줘야한다.

집에있는 김치와 김까지넣으니
나름 그럴듯 한듯ㅎㅎ

국수를 좋아하는 우리가족
남들 2인분이
우리가족 1인분인듯

국물 맛은
솔직히 가성품?이라
기대 1도 안했다.
그래서 설명보다
두개정도 더 넣고
5분더 끓어 줬는데
생각보다 다시가 우러나오는게
맛있었다!

설명서 대로 하면 우러나는게 약할듯..
설명서보다 1~2개 더 넣고
10분간 끓여주면 좋을 것 같다.

다먹으면
또살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