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블로그 글 중간에 뜨는 구글 광고 없애는 방법 + 광고설정

반응형

블로그 본문 글 중간에 뜨는
구글 광고 없애는 방법과
구글 광고 설정하는 방법



블로그 글을 읽다가 중간중간 뜨는 광고 때문에
글 읽는것에 방해가 된 적이 많다.

나도 보기불편한데 내 글을 보러 오신 분들은
오죽하랴..
블로그로 수익을 많이 내면 좋겠지만
나는 수익보다 글 적는 게 우선이기에
본문 중간에 뜨는 광고를 지우기로 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한 뒤
광고-> 개요로 들어가 오른쪽 연필 모양을 클릭한다.


들어가면 오른쪽에 광고 설정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여기서 원하는 데로 설정하면 된다.
왼쪽 상단에 보면 모바일 버전과 pc버전 미리 보기
선택도 가능하다.
미리 보기 중 빨간 부분은 카카오 광고이므로
구글에서는 설정할 수 없다.



모바일 전면광고
내가 블로그 글을 보기 위해 들어가면 바로 전체 화면으로 광고가 뜨거나 읽는 중간에 뜨는 광고를 말한다.


앵커 광고
블로글 글 위(가장자리)에 항상 표시되며
광고가 내려오면 손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광고이다.



내가 없애려고 하는 그 광고!
인 페이지 광고!
글을 읽다 중간중간에 게재되는 광고로
클릭률이 높은 편이긴 하나
읽는데 불편한 부분도 있다

오른쪽 파란 부분을 눌러 해지해준다.


광고 설정하는 게 생각보다 간편해서
컴맹인 나는 좋았다.




구글 애드센스는
자동 광고로 작동이 가능한데
내 블로그의 키워드, 레이아웃, 분량 등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나의 글과 관련된 광고를 자동으로 보여줌으로써 잠재적 수익을 증대한다.
내가 광고를 선택적으로 넣을 순
없으나, 넣고 싶지 않은 광고는 뺄 수는 있다.

광고 형식은
인 페이지 광고, 앵커 광고, 모바일 전면 광고, 수평형 화면, 일치하는 컨텐츠가 있다.


반응형